비트코인 채굴 프로그램 (웹사이트)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개인이 쉽게  채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주목받고 있니다. 채굴은 직접할수도 있고, 위탁을 할수도 있지만 가정용 전기세가 누진세인점, 채굴용 그래픽카드가 발열 시 온도조절의 어려움 등의 이유로 전문가가 아닌 개인이 “채굴”으로 비트코인을 캐는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 클라우드 마이닝

이와같은 직접 채굴의 단점을 보완하여 세계적인 업체에서 컴퓨터와 그래픽카드 등 마이닝 환경을 제공하고 개인의 돈을 투자 받아 클릭 몇번으로 채굴(마이닝)이 가능하게하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혼자서는 채굴을 할 엄두는 안나고, 주식마냥 거래소에서 차트를 보면서 거래를 하기에는 쉽지 않은 분들은 지금 소개 시켜드리는 클라우드 마이닝 전문 사이트, 해쉬플레어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지금부터 쉽게 설명 해 드릴테니 차근차근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쉬워요~)

 

먼저 홈페이지에 가입해 주세요.

https://hashflare.io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 위부터 이메일주소 // 나라이름 (Korea, Republic of 선택) // 비밀번호 // 비밀번호 반복 // 생년월일 (월, 일, 년도) 순서대로 입력한 뒤 Register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 이메일 인증 과정이 있으니 실제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넣어 주세요.

Register 버튼을 누르셨으면, 이메일로 가 보시면 위와같은 인증요청 메일이 와 있을 겁니다. 메일 내용 중간에 있는 이메일 인증 링크를 클릭 해 주세요. 그러면 해쉬플레어 홈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아직은 한글지원이 되지 않는 사이트 이지만, 구글크롬 등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서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영문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입하셨으면 셋팅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왜냐구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을 채굴했으면… 내 지갑으로 받아야 하니.. 지갑 주소를 셋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Setting을 눌러 주시고 비트코인 주소를 넣어 줍니다.

 

제 주소를 넣어 보았습니다. ㅋㅋ 치킨값 환영합니다. ㅎㅎ  (비트코인 주소 다들 하나씩은 있죠? ^^) 아무튼, 주소를 넣고 Save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나면 그 지갑 주소가 맞는지, 처음에 입력했던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하나 옵니다. 가입확인 메일과 비슷하게… 아, 그리고 비트코인 지갑 주소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14일 간 출금이 정지 되니 이것 참고하셔서 지갑 주소를 막 변경하는일은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자, 채굴 된 돈을 어디로 받을지는 셋팅 했으니.. 이제 채굴기를 구매해야겠죠?

 

 

맨 위에 있는 메뉴인 Buy Hashrate를 클릭 하면 아래에 4가지 채굴기가 나옵니다. 쉽게 설명 드리면 해쉬레이트라는것을 구매해서 비트코인 또는 이더리움 등등 가상화폐 채굴을 대행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위에 있는 SHA-256과 Scrypt는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ETHASH는 이더리움, X11 채굴기는 대쉬코인 채굴기입니다. 원하는 채굴기를 클릭 해 주세요. 저는 맨 위에 있는 채굴기 SHA-256을 선택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그림을 참고하여 마우스로 해쉬파워를 옮겨 보시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을겁니다. 저는 10TH/s 의 해쉬를 구매한다고 선택한 것이고 이것은 1200달러라는 뜻입니다. (현재 환율 기준으로 137만원 정도 되네요) 원하는 해쉬파워를 고른 뒤에 오른쪽 아래 Proceed 버튼을 눌러주세요.

 

 

위와같은 청구서가 나옵니다. 여러분이 주문한 것과 일치 하시는지 확인하시고..  Redeem 코드는 할인코드인데요, 해쉬플레어 사이트에서 종종 이벤트 성으로 제공하는 코드 입니다. 메일함을 확인하셔서 할인쿠폰이 있으면 입력해 주시고, 그렇지 않으면 Select Payment Method를 클릭 해 주세요.

 

 

 

해쉬플레어에서는 보시는것과 같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 우리가 이용할 수 있는것은 보통 2가지일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에 다른 거래소 등등에서 비트를 보유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비트코인으로 결제 하실 수도 있구요, 아래쪽에 보시면 카드로도 결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트코인이 없을 경우 카드를 사용해야하니.. 카드 결제를 클릭 해 보겠습니다.

 

 

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는 14일간 채굴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해외 카드사용분이 해쉬플레어로 지불되기까지 시간에 사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한 것입니다. (14일간 불안하신 분이라면 비트코인으로 결제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결제 시 3천불 이상은 카드결제로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누어 결제를 하셔야 하니 이점 참고해서 해쉬레이트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창이 나오면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번호를 넣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으로 결제하실 경우 위처럼 지갑 주소가 나오구요, 이 주소는 2시간동안 유효하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해당 주소로 비트코인을 입금하면 결제가 완료 됩니다.

이렇게 결제를 하고 나면 DASHBOARD에 하루하루 채굴된 비트코인이 적립되고 해당 금액이 표시됩니다. 아래처럼요.

 

 

그 아래에는 SHA-256 에서 얼마가 채굴되었는지, Scrypt 에서는 얼마가 채굴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Withdraw 와 Reinvest 버튼 두개가 있죠? Withdraw는 출금신청이구요, Reinvest는 재투자 입니다. 출금신청 버튼을 누르면 처음에 설정했던 비트코인 지갑으로 그동안 채굴되어 적립된 코인이 송금되는데요, 이때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떄문에 일정기간동안 모아서 출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Reivest는 해쉬파워로 재투자 하는 메뉴입니다. 해쉬파워를 더 구매하게 되면 더 많은 비트코인을 채굴 할 수 있겠죠? ^^*

 

이상 해쉬플레어를 이용한 비트코인 클라우드마이닝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쉬플레어를 통한 클라우드마이닝 투자는 원금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 모두 본인에게 있으니 침착하게 알아보시고 여윳돈으로만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